본문 바로가기

맷돌로만 청계산점 맛집 등산 후 순두부와 막걸리 한 잔으로 기력보충

T고미 2025. 4. 4.

등산 후에 고생했다는 나를 다독이는 마음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어주어 기력을 보충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더군다나 힘든 산행이었다면 막걸리 한잔도 걸치는 것이 예의지요. 산행 후에 먹었던 맛있는 두부맛집을 소개합니다.

맷돌로만 청계산점

 

위치

서울 서초구 청룡마을3길 11
양재동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청계산 방향 2km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

협소하나 가게 앞 3~4대 주차 가능

영업시간

매일 9:30~21:00
라스트오더: 20:20

청계산매봉청계산 인생샷장소
청계산 매봉 등산 인증사진

친구들과 즐거운 힐링 산행을 마치고 맛집을 찾다가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점심 메뉴가 뭐가 있을까 찾던 중에 두부집을 찾아갔습니다. 테이블 개수가 많고 사람도 많아서 딱 봐도 인기 좋은 가게인걸 알았습니다.

메뉴판

맷돌로만 청계산점 메뉴판
맷돌로만 청계산점 메뉴

메뉴는 두부전문점 답게 찌개와 안주류 등 다양한 두부요리가 있고, 막걸리는 두 종류 그리고 그 외에 다양한 주종이 있습니다.

두부보쌈과 사이다, 막걸리

여러 반찬들과 메뉴가 나왔고, 사람들이 많아서 메뉴가 나오는데 시간은 조금 걸렸습니다. 무엇보다 식당 이모님들이 친절했어요

맷돌로만 순두부 무한리필

이곳의 특징은 무한리필 순두부입니다. 첫 순두부는 직접 서빙해 주시고, 이후에는 셀프바에 있는 밥솥 열고 순두부를 먹고 싶은 만큼 퍼옵니다. 간장을 뿌리고 뜬 뜨끈한 두부 한 숟가락이 아주 고소합니다. 메뉴는 두부로 통일되어 있으니 두부보쌈 中, 순두부찌개, 공깃밥, 사이다와 막걸리를 주문했습니다. 반찬도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밥과 반찬, 순두부만 있어도 배불리 먹지만, 양심상 메인메뉴와 사이드메뉴를 주문합니다.

개인적인 음식평

두부와 고기, 김치 삼합은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보쌈고기는 부드럽고 쫄깃하였고, 정석적인 맛의 순두부찌개로 밥 한 공기 뚝딱 했습니다. 김치는 조금 아쉬웠지만 무말랭이는 맛있었습니다. 딱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막걸리 한 잔 하기 좋은 메뉴들입니다.
다음에 또 청계산을 오면 맷돌로만을 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 저는 국물을 좋아하니 그땐 두부전골에 막걸리를 한 잔 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댓글